푸른가게는 농어촌교회와 성도의 농수산물(갓피플7일장)을
포함하여 크리스천들의 다양한 생산품을 중심으로 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유통하는
'크리스천을 위한 생활장터' 입니다.
농어촌교회, 기독교 사회적기업, 공정무역, 선교사, 홀사모, 장애우,
일반 특화 브랜드들과 같이 사역, 환경, 이웃, 고향, 공동체를 생각하는 생산자들의
다양한 상품을 구입하실 수 있는 독특하고 풍성한 생활장터로 가꿔 가겠습니다.
2012년 7월, 주님은 ‘농어촌교회 전문장터 <갓피플7일장>’ 이라는 새 일을 갓피플에 여셨습니다. 이 새 일을 가슴에 품고 이 땅의 산과 들과 바다를 찾아 다녔고 농어촌을 사명지로 받아 충성하고 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놀랍고도 아름다운 사실은 저희가 만난 농어촌교회와 생산자분들과 고객님들께서 갓피플7일장 사역을 환영해주셨고 7일장이 소개하는 생산품들을 구입하셨다는 점이었습니다. 주님께서 예비하신 사역이기에 가능했습니다.
7일장이 진척되면서 주님은 벧엘에서 야곱의 눈을 여셨던 것처럼 갓피플의 눈을 열어 두 존재를 새롭게 보여 주셨습니다. 먼저는 믿음과 정성으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크리스천 생산자 분들이었습니다. 이 분들의 생산의 이유는 다양했습니다. 고아와 과부와 가난한 자를 섬기기 위해, 환경을 살리기 위해, 장애우와 탈북민과 북한 동포를 섬기기 위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그렇게 사명으로의 생산자나 생업으로의 생산자나 공통된 고민이 있었는데, 그것은 판로에 대한 어려움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갓피플이 그 믿음으로 생산한 제품들의 판매통로가 되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판매의 장을 갓피플안에서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7일장의 진행으로 갓피플에서는 없었던 제품들의 판매가 일어나기 시작했는데, 그 흐름 속에서 저희들은 갓피플을 향한 주님의 새로운 계획을 감지했습니다. 바로 갓피플을 이 시대의 크리스천들에게 영혼의 양식을 공급해 온 것을 넘어서 육의 양식도 공급하는 통로로도 사용하시려는 마음이었습니다. 그 마음 받아서 보니 당연하면서도 동시에 매우 새로운 부분이 보였는데, 크리스천의 생활소비라는 영역, 소비자로서의 크리스천이라는 존재였습니다.

현대인의 다른 이름은 소비자입니다. 현대의 크리스천도 소비자이며 활발한 소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크리스천의 소비의 방향이 영향을 받아서 하는 소비에서 영향을 주면서 할 수 있는 소비로 연계된다면 이것은 작은 일이 아닐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소비는 투표에 비유될 정도로 심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주신 빛으로 이러한 생각이 밝아지자 저희들은 예배자 크리스천을 섬기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 크리스천을 섬기는 장을 한 발 한 발 준비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주님은 갓피플을 새로운 사역의 장으로 이끌기 시작하셨고, ‘갓피플7일장’에 이어 2013년 11월‘크리스천의 생활장터 <갓피플 푸른가게>’로 한번 더 발걸음을 떼었습니다. 푸른가게는 농어촌교회, 기독교 사회적기업, 선교사, 공정무역, 홀사모, 장애우, 일반 특화 브랜드 상품들과 같이 사역, 환경, 이웃, 고향, 공동체를 생각하는 생산 자들의 상품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크리스천들의 생활장터를 이루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이 이제 시작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 지 저희들조차도 잘 모르지만, 아버 지께 받은 마음은 선명하니 한 발 한 발 순종해나갔던 노아처럼 갓피플도 한 발 한 발 하나 님의 새 일을 향해 나아갈것입니다.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기도를 사적인 목적으로만 사 용하지 않듯이 소비도 사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하지 않겠다는 결심과 실천이 중요하지 않 을까 하는 생각 말입니다. 그 흔한 진흙이 주님의 손길을 만나니 놀라운 역사의 재료가 된 것처럼 이 시대 진흙처럼 흔한 우리의 소비도 주님의 손길과 함께 한다면 놀라운 역사의 재료가 될 것 입니다. 새 일을 이미 시작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루실 놀라운 하나님 의 새 일을 기대합니다.
크리스천 생산품
농어촌교회와 성도, 기독교사회적기업, 크리스천 장애우작업장, 선교사, 홀사모, 새터민 등의
사역적 목적을 가진 생산품은 물론 그 외 다양한 영역에서 크리스천들이 생산한 먹거리와 생활용품 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친환경 생산품
무농약, 저농약, 유기농으로 생산한 농수산물들과 그 가공품들,
환경을 보호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용한 친환경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
사회적 약자 생산품
위에서 언급한 장애우 생산품 등 사회적 약자의 생산품, 공정무역제품
또는 그들을 돕기 위해 출시된 착한 소비 상품들을 푸른가게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문 브랜드 생산품
자신의 특화된 영역에서 장인 정신으로 한 길을 걸어온 브랜드들의 생산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역 특산품/지방자치단체 인증품
고향을 지키며 알리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들과 지역민들이 생산한 상품들, 그 지역에 가야 맛 볼 수 있는 지역 특산품들을 기대하세요.
1. 푸른 가게에는 크리스천의 생산품만 들어올 수 있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푸른가게는 크리스천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이 유통되는 장터로서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생산되고 있는 크리스천의 생산품을 우선적으로 적극적으로 발굴 하고 알릴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의 특화 브랜드 생산품이나 지역 특산품 등도 활발하게 소개하려 고 합니다.

2. 푸른 가게와 7일장은 어떻게 다른가요?
푸른가게라는 크리스천 생활장터 안에 특화된 영역으로 <농어촌교회 전문장터 갓피플 7일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7일장의 상품들은 푸른가게에서도 노출과 판매가 이루어지며, 농어촌교회 전문장터 상품인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3. 입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메일 godpeoplemall@hanmail.net 또는 전화 02-571-1111(내선11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친환경 생산품이면 가장 좋으나 그렇지 않더라도 본인이나 지인의 생산품의 입점가능 여부를 알고 싶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4. 푸른가게에는 친환경 생산품만 있나요?
아니요. 푸른가게에는 친환경 인증상품이 아닌 일반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푸른가게에서 친환경 상품은 핵심영역이므로 적극적으로 그리고 우선적으로 소싱합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선교사, 장애우, 탈북민 등의 크리스천 생산품이 친환경 상품이 아닌 경우도 많고 특화된 일반 상품들 중에도 그렇기 때문에 친환경 상품만을 유통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푸른가게 내에서 친환경 관련 상품들을 별도로 모아 보거나 파악할 수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그래서 친환경상품인지 여부는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5. 모바일에서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갓피플몰 어플을 다운 받으시거나, 모바일웹에서 m.GODpeoplemall.com으로 들어오시면 스마트폰에서 구매가 됩니다. 갓피플몰 어플을 다운 받으시려면 [여기] 를 클릭하시거나 각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갓피플’로 검색하시면 됩니다.